사각형의 울타리 통(높이90cm X 너비40cm X 길이2cm)으로 축구장을 만들고 통 위에 파이프를 세워 공이 경기시 넘어가지 않도록 그물망을 설치한 후 통에 공이 맞아도 드로인이 없이 계속경기를 진행하는 축구를 말합니다.

현재 기존 단체인 대한축구협회 및 기타 축구단체의 힘만으로는 유소년 축구발전을 극대화 할 수 없다고 봅니다.

그것은 30년 동안 축구행정의 결과를 보며 알수가 있습니다. 특히 일본처럼 축구 저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준비가 이루어져야하고 짧은 시간 내 완성하기엔 역부족이라 봅니다.

그러나 울타리축구를 신속히 보급하고 축구붐을 조성함과 동시에 현 축구단체들의 성원이 있다면 극히 짧은 시간 내에 (약 6개월정도)대단한 축구붐을 이룰 수 있으며 새로운 고용증대에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린이 학교 교육에 큰 영향을 미치리라 판단 됩니다.

울타리축구는 말 그대로 울타리 안에서 축구를 하기 때문에 누구나 들어가기만하면 아웃없이 저절로 축구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3세부터 축구가 가능한데 아무래도 재미있는 축구다운 축구는 5세부터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우리 어린이들이 마음 놓고 공을 차며 놀 장소가 부족하고 있다하더라도 기존 축구가 재미가 없기 때문에 축구 교실 회원수도 처음 시작 할 때보다 많이 줄어드는 편입니다. 바로 이점이 문제인 것인데 본 울타리 축구는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어 하고 즐기기 때문에 어머니들도 함께 참여하게 되면 비만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장애인, 노인들도 즐길 수 있는 울타리 축구는 일본의 축구붐보다 앞설 수 있는 축구라 확신합니다.

따라서 신속히 울타리 축구를 활성화 시켜야 하며 전국민 모금운동을 하여 할부금융판매를 활용한다면 전국에 5만군데에서 10만 군데의 울타리 축구장 건설을 할 수 있으며 매우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저절로 축구가 되고 또한 모금운동에 참여한 본인이 직접 축구에 참여 할 수 있어 성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2002년 월드컵에 대비한 전국민 축구 붐 조성 및 장차 통일 한국 미래의 꿈과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울타리축구를 통하여 인성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1조 : 태극기를 그리지 못하는 선수는 출전할수없다.
2조 : 드로인이 없으며 공이 통과 설치물에 맞아도 계속경기를 진행하며 넘길시 상대편에게 간접프리킥을 준다. 이때 통 50cm 앞에서 실행한다.
3조 : 태극기에 의하여 운동장을 건곤감리 숫자 그대로 3코너, 4코너, 5코너, 6코너로 지정한다.
4조 : 슈팅시 그대로 넘기면 2분퇴장, 터치라인을 넘기면 1분 퇴장을 명한다.
        단, 슈팅시 선수 및 장애물을 맞고 넘어가는 것은 적용하지 않는다.

5조 : GK는 중앙선을 로빙볼로 넘겨선 안돼며 단 굴려서 넘길수있다.